본문 바로가기

Window

0xc000007b 오류, 0xe06d7363, 0xc0000142 오류 해결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자라면 다양한 오류에 맞이하게 됩니다.

예전 윈도우는 특히 오류가 나면 파란화면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공포의 블루스크린이라고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윈도우관련 오류가 적었으나 항상 새로운 윈도우가 나오고 나면 성장통처럼 격는 문제가 있으니 바로 호환성의 문제 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윈도우10으로 바꾸고 나서 여러가지 오류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저는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윈도우10으로 빨리 바꾼 케이스 입니다. 하지만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었지만 0xc000007b, 0xe06d7363, 0xc0000142와 같은 응용프로그램 오류를 저 역시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른 문제를 해결하니 0xc000007b 오류가 뜨더라고요>


이런 오류들은 예전에도 있어왔던 오류들로 대부분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누락된 파일을 저장해 주거나 MS 홈페이지에서 vc_redist.x64.exe나 vc_redist.x86.exe를 다운 받아서 설치해주면 해결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했음에도 문제 해결이 안된 경우인대요.



그래서 알아보니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누락된 윈도우 시스템파일(.dll의 확장자르를 가진 파일)을 검색하고 설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dll 파일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면 이제 고민 안하고 바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치해주면 되니 굉장히 편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올인원런타임>이고 아래 링크를 걸어드리니 받으시면 됩니다.

편하시라고 블로그 자체에 업로드 시켜드리면 좋지만 MS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이고 용량도 300메가가 넘어서 링크를 걸어드리니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블로그중에는 다운로드 파일에 바이러스가 있거나 악성사이트를 링크 걸어놓는 블로그들이 많은데 저는 파일을 올리거나 사이트 링크를 걸어놓을시에 항상 바이러스 체크를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들어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들어가셨는데 바이러스가 의심이 되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그럼 바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컴퓨터베이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좌측 중앙에 보면 주황색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 옆에 독일 국기가 있는데 독일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프로그램 설치시 독일어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밑에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가운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다운로드시 광고도 안뜨고 좋습니다.


올인원 런타임의 다운이 되면 실행 아이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행 시켜 주세요.


올인원 런타임을 실행하면 밑에와 같이 압축이 풀리면 인스톨을 준비합니다.


어떤 시스템 파일들이 누락되어 있는지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저는 얼마전 설치를 한적이 있기 때문에

누락된 파일들이 거의 없지만

처음하면 저보다 아마 설치해야 되는 것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모두 선택한 후에 인스톨을 눌러줍니다.

전체 선택은 좌측 상단의 [Alle]이고

인스톨은 좌측 하단의 [Installieren]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한번 재부팅후 오류가 나던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대부분의 0xc000007b, 0xe06d7363, 0xc0000142 같은 응용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방법으로 오류가 해결이 안되면 저는 깔끔히 그 프로그램 사용을 포기하시길 권장합니다.

포맷하면 될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 이런 응용프로그램 오류들은 오래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을 하는데 현재 운영체재와 호환성이 안맞아서 일어나는 문제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올인원런타임 하나만 있으면 그동안의 복잡했던 응용프로그램 오류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는 것에 저는 크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번에 해결하시길 기원해봅니다.